레이드 그림자의 전설 게임을 하다 보면, 챔피언 캐릭터 카드를 점점 더 많이 수집하게 되기 때문에, 나중에는 어떤 챔피언을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하기가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가령, 에픽 S급 챔피언인 '예지자'를 소유하고 있는지 궁금할 때 본 내용을 참고하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OFF 하여 주시면 좋은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있어 많은 힘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마녀의 숲속 블로그의 마숲입니다 ~ ^ ^
도감을 이용하여 챔피언 소유 유무 쉽게 확인하기
메인 요새 화면에서 우측 하단 메뉴 아이콘을 보면 '도감'이 있습니다. 게임을 처음 시작할 때 잘 사용하지도 않는 기능이 왜 메인 바탕 화면에 커다랗게 배치되어 있는지 항상 궁금했는데요, 오늘 내용처럼 소유한 챔피언 목록을 확인하는데 요긴한 기능입니다.
본문 내용의 예시로 '청색의 크리오단' 에픽 챔피언을 들어 보겠습니다.
어디선가 크리오단 챔이 화염 기사의 성 전투에 좋다는 정보를 입수했습니다. 그러면 소유하고 있는 챔피언 목록, 주요 금고, 예비 금고의 슬롯을 일일이 다 찾아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챔피언인지 확인해야 하는 일은 실로 눈이 아플 정도로 불편합니다.
이럴 때 '도감'을 활용합니다.
- 메인 요새 화면에서 '도감'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크리오단'의 세력인 '실반 감시자'를 선택합니다. (무슨 세력인지 모른다면 일일이 모든 세력을 들어갈 수밖에 없습니다.)
- '에픽' 목록에서 '크리오단' 챔피언을 찾습니다.
- 아래 이미지와 같이 해당 챔피언 카드 그림이 활성화 되어 있지 않다면, '크리오단' 챔피언은 소유하고 있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즉, 밝게 활성화된 챔피언은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카드마다 우측 상단에 동그란 빨간색 점 표시는 새로 수집한 알림입니다.
어? 로크와인 챔피언은 예전부터 사용하던 것인데도 빨간 불이 들어와 있는 데요??
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새로 파편에서 뽑은 챔피언은 도감 목록에 빨간점이 찍히게 되고, 이 도감 목록에서 해당 챔피언을 한번이라도 클릭하지 않으면, 계속 불이 들어와 있는 상태가 됩니다. 클릭하여 확인을 한 번만 해주면 알림 표시가 해제됩니다.
챔피언을 찾았을 때, 이 도감에서 바로 챔피언 관리 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는 편의성이 있었으면 좋겠지만, 아직까지 그런 기능은 제공되고 있지 않습니다.
도감에서 소유 유무를 확인한 다음, 다시 챔피언 관리 목록으로 이동하여 해당 챔피언을 찾아야 합니다.
Tags:
공략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