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캠핑용 3단 접이식 버너 바람막이 제품 추천

 

 

 오늘 소개하는 제품은 캠핑용으로 야외에서 취사를 할 때, 버너나 화로대에서 나오는 불이 흔들리지 않고, 꺼지지 않도록 조리를 완벽히 도와주는 휴대용 접이식 바람막이 제품 소개입니다.

 

🔷본 리뷰는 내돈내산으로 업체와는 아무 상관없는 순수 구매 사용 후기입니다.🔷

 

🟦 [내돈내산] 휴대용 3단 접이식 바람막이 캠핑용 버너 화로대 취사용 제품 추천

 버너를 사용할 때 방풍막이 필요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어요. 먼저, 바람이 불면 불꽃이 흔들리거나 꺼질 수 있는데, 방풍막이 있으면 바람을 차단해 줘서 불꽃이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어요. 이렇게 되면 연료도 덜 소모되고 조리 시간도 단축되죠.

 

 

또한, 바람에 의해 불꽃이 튀거나 확산되면 화재의 위험이 커지는데, 방풍막이 그 위험을 줄여줘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 줘요. 그리고 방풍막은 열 손실을 줄여주기 때문에 조리하는 음식이나 물의 온도를 더 잘 유지할 수 있어요. 특히 추운 날씨에는 더욱 중요하죠.

 

 마지막으로, 캠핑이나 야외 활동을 할 때 바람이 강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요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니까, 방풍막은 정말 유용한 도구예요. 이렇게 여러 가지 이유로 방풍막은 버너 사용 시 꼭 필요한 아이템이랍니다.

 

 

캠핑용 버너 바람막이

 

 

 그런데 갑자기 '방풍막'이라는 단어가 좀 어색하게 들립니다. 대개의 경우 버너용 바람막이 제품에는 이런 단어를 잘 사용하지는 않거든요. 국어사전을 찾아보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 방품: 바람을 막는 일

▪️ 방품막: 바람을 막으려고 둘러치는 막

 

 본래의 의미와 오늘의 캠핑 아이템과는 딱 떨어지는 단어가 맞습니다. 보통 버너 바람막이라고 부르는데, 바람막이라고 하면 의류용으로 자주 등장합니다. 아무튼 둘 다 사용해도 되는 단어이더라고요.

 

그럼, 이어서 추천하는 제품에 대한 소개에 들어가겠습니다.

 

 

얇은 알루미늄으로 된 10단 접이식 바람막이 제품도 사서 써봤지만, 내구성이 약하고, 잘 세워지지도 않았습니다. 세웠다 해도 주변에서 뭘 하다가 건드리면 또 넘어지는 등 여간 불편한 제품이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딱 봐도 생김새가 튼튼해 보이는 3단 접이식 버너 바람막이 제품을 구입하였습니다.

 

제품의 생김새는 다음과 같습니다.

 

캠핑용 버너 바람막이

 

 

캠핑용 버너 바람막이

 

제품을 구입하면 본품과 접어서 보관할 수 있는 케이스를 함께 줍니다. 3단 접이식인데, 이것을 펴면 다음 사진의 모습처럼 'ㄷ'자로 안정적으로 펼쳐집니다.

 

캠핑용 버너 바람막이

 

 

 그냥 아무런 지지대 없이 펼쳐놔도 방풍막 자체로 튼튼하게 잘 세워집니다. 이전에 구입했었던 저렴한 버너 바람막이 제품과는 퀄리티에서 많은 차이가 납니다. 기존 알루미늄 10단 접이식 제품은 일회용 느낌이랄까요? 좀 쓰다가 버려야 하는 상품의 느낌이 강했지만, 이 제품은 철의 두께도 좀 있어서 매우 튼튼하고 단단합니다.

 

 접히는 힌지 부분의 모습을 살펴보겠습니다.

 

캠핑용 버너 바람막이

 

 근접 촬영인데, 그냥 봐도 매우 튼튼하게 잘 만든 것이 보이시죠?

 

 제품에는 'life is better'라는 글자가 파여 있습니다. 최근에 나온 제품을 보면 'enjoy camping life'로 음각으로 새겨진 상품도 있습니다( 'hapcok'이라는 중국 회사 제품인데, 한국에서는 유명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생긴 제품의 성능은 다 비슷할 것이므로, 어떤 특정 회사 상품을 찾기보다는 마음에 드는 색상과 디자인, 그리고 가격을 찾아 구입하면 될 것입니다.    

 

 

 제품의 사이즈는 볼 필요도 없을 정도로 이렇게 생긴 바람막이는 대부분 같은 사이즈였고, 캠핑에 가서 사용하는데 작거나, 크지도 않은 제대로 된 사이즈였습니다. 좀 커서 휴대하기 어렵지 않을까 생각될 수도 있지만, 크기는 큰데 매우 납작해서 차량에 눕히거나 세워서 끼워 넣으면, 부피가 없다고 봐도 될 정도로 수납하는 데에 훌륭했습니다. 

 

그러니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제품 구입처는 중국산이므로(한국산은 거의 찾기도 힘들고, 비싸게 국내산을 살 필요도 없지 않을까요?), 중국 쇼핑몰인 알리익스프레스나 Temu(테무, 태무, 티무)에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격은 15,000원 정도면 잘 사는 가격대입니다. 예전에는 3만 원도 넘고 그랬었는데, 요즘은 경쟁이 붙었는지 매우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했습니다.

 

 제품 검색은 '캠핑용 버너 바람막이'라고 한글로 쳐도 잘 검색이 됩니다. 직접 마숲이 여러 번 써본 입장에서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그럼, 행복한 추억 많이 만드는 캠핑이 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