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블로그스팟 본문 폰트 글자 사이즈를 변경할 수 있게 되다! (친효 스킨)

 

 이리 헤매고 저리 헤매던 요 며칠 만에 드디어 구글 블로그스팟 테마 스킨으로 사용하던 친효스킨에서 본문 글자 크기를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내용은 변경하기 전과 후의 변화에 관한 내용입니다.

 

블로그스팟 본문 폰트 글자 사이즈 변경(친효 스킨 테마)

 친효 스킨 테마를 무료로 배포하여 주신 친효 님께 먼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현재는 무료 배포가 아닌 후원금 형식으로 바뀌었습니다. 평소에 구독자로 자주 방문하는 블로그 중에 한 곳이었는데, 그 덕에 이렇게 불편한 구글블로그에서 그나마 친숙한 스킨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니 다들 열심히 구독 활동도 하세요. 

 

 

 구글블로그의 인터페이스가 불편하여 친효 스킨 테마를 사용해 봤었지만, 여전히 적응이 안 되어 할 수 없이, 본 Masup의 블로그스팟은 해외의 무료 스킨 하나를 골라, 맨땅에 헤딩하듯 하나씩 노가다 스타일로 일일이 변경을 시도하였었습니다. 어떻게 만진 건지 따로 기록을 하지 않아, 누구에게 알려줄 처지도 아닌 상태입니다. 아무튼 생고생을 하여 지금의 테마 디자인을 그나마 유지할 수 있는 처지입니다.

 

 

 

 이 Masup의 블로그도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받았겠다, 구글블로그를 하나 더 만들어 이전에 배포받았었던 친효 스킨을 새로운 마음으로 적용 중에 있습니다. 그 블로그의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stockrow.blogspot.com

 

 아직 어떤 주제를 가지고 운영할지는 정해지지 않았고, 애드센스 승인을 1차 목표로 가상 주제인 '초보용 주식투자 기초 지식' 관련 글로 그 개수를 차곡차곡 늘려가고 있는 중입니다. 본 Masup의 블로그스팟도 애드센스 승인을 7개월 만에 성공하였기에, 그야말로 기약 없는 새 블로그 운영이 될 것입니다. 

 

아무튼 새 블로그스팟에서 친효스킨 테마를 나름 원하는 본문 폰트 사이즈로 바꾸고 싶어서 부단한 노력을 기울였었지만, 전혀 모르겠더라고요. 몇 시간을 허비하였지만, html 코드 같은 걸 블로그 운영하면서 처음 접한 완전한 블린이 입장이다 보니 그 간단한 변경마저 불가능했습니다. 이런 걸 보면 티스토리 블로그는 얼마나 편한 건지 새삼 인정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카카오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의 수익을 건드리지만 않았어도, 글 쓰는 것에만 집중하면 되는 건데..... 워드프레스나 블로그스팟만 키워주는 형국이 되고 있는 거죠.(깊은 한숨....)

 

 그러던 중에 오늘 결국 수많은 html 코드 중에서 본문의 폰트 크기를 조정하는 녀석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원래 본문 폰트의 기본 사이즈는 15px로 되어 있었습니다. 이 글자 크기가 글을 읽기에 매우 작다는 생각이 늘 들었었는데, 방금 20px로 변경하여 봤습니다. 바꾼 폰트 크기를 캡처한 이미지로 살펴보겠습니다.

 

기존 본문 글자 사이즈

 

 위 이미지가 기존에 디폴트로 사용되던 15px 폰트 화면입니다. 다음은 이번에 변경에 성공한 20px 글자 크기입니다.

 

 

변경한 본문 글자 사이즈

 역시나 알고 나면 이리 쉬운 것이 세상의 이치인 듯합니다. 그럼 계속해서 블로그스팟용 친효 스킨에 대한 적응을 하면서 html 지식도 조금씩 늘려가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블로그스팟에도 애드센스 승인의 결과가 서둘러 나오기를 바랍니다. 

 

참, 블로그스팟 두 개의 블로그를 만든 이유 중 하나는 티스토리 측에서 언제 블로그 사업을 폐쇄할지도 모르고, 또 수익마저 빼앗아가고 있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마녀의 숲속' 티스토리 블로그를 대비하는 목적으로 만든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정한 목적은 없고, 일단 블로그스팟 서브용 블로그를 만들고 보자는 생각으로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와 내용을 담을 수 있는 블로그스팟 블로그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블로그스팟에 글 바로 수정할 수 있는 버튼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