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드 그림자의 전설 게임의 꽃이라 할 수 있는 파편을 통한 신화, 전설, 에픽 챔피언 획득 보정 시스템에 관한 내용입니다. 어느 정도의 파편을 까야 천장을 뚫고 무조건 희귀도 높은 챔피언 캐릭터를 가질 수 있을까요?
이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OFF 하여 주시면 좋은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있어 많은 힘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마녀의 숲속 블로그의 마숲입니다 ~ ^ ^
게임에서 천장 시스템이란
소환 확률은 알겠는데, '천장'은 무엇일까요?
👉 게임에서 '천장'이란,
가챠 게임의 뽑기 시스템에서 일정 횟수 이상 시도 시 원하는 아이템을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상한선을 의미합니다.
이는 유저들이 많은 돈을 쓰고도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는 상황을 방지하고, 게임에 대한 몰입감을 높이기 위해 도입되었고, 일본 파칭코에서 유래된 이 개념은 일정량의 메달 투입 시 당첨되는 시스템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천장 시스템은 유저들이 목표를 가지고 지속적으로 참여하게 만들어 게임사의 경제적 이익을 보장하는 수단으로도 작용합니다. 많은 모바일 게임이 이러한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 '가챠 게임'이 뭘까요?
가챠 게임은 무작위로 캐릭터나 아이템을 얻는 시스템을 활용한 게임을 의미합니다.
그림자의 전설 파편 소환 확률
기본 소환 확률은 위와 같습니다. 여기서 핵심적인 확률은 다음으로 요약이 됩니다.
🟦 고대의 파편: 에픽 8% / 전설 0.5% 확률로 획득
🟪 보이드 파편: 에픽 8% / 전설 0.5% 확률로 획득
🟥 태고의 파편: 에픽 16% / 전설 1% / 신화 0.5% 확률로 획득
🟨 신성한 파편: 전설 6% 확률로 획득
소환 불가능한 챔피언 목록
👉 신성한 파편, 태고의 파편에서 획득이 불가능한 챔피언 목록
- 샤먼
- 지조우
- 고위 카툰
- 만족을 모르는 야가
- 어둠의 아셀
- 어둠의 엘헤인
- 위풍당당 군단병
- 드레이크 사일
- 타이닉스 헤이트플라워
- 연육가 그루쉬
- 클레오프테릭스
- 사이온
- 탕약마녀 구우르다
- 레이디 에레쉬
- 아릭스
- 시이즈
👉 모든 파편에서 획득이 불가능한 챔피언 목록
- 무덤천사 테아
- 죽음의 유혹 리디아
- 하늘두겁 곰로크
- 대마법사 헬무트
- 주술사 리안
- 불타는 아코스
- 영혼감옥 우로스트
- 드레이크의 피 라만투
- 타야
- 닌자
- 파괴자 바를
- 바 사타
- 봉인의 바살
- 어둠의 카엘
- 귀네스
- 명사수 올렉산드르
- 리부르가
- 생멸의 미스랄라
- 황새 긴로
- 그론자르
- 지이 익스치
- 월혈의 크로막스
- 크라카르스
- 크로흐남
- 자마르사
- 론다
- 탄화된 시어샤
- 개선장군 퀸투스
- 여전사 지나
- 주모자 카르나지
- 검제 리오레우스
- 검제 진오우거
- R. 네르기간테 궁수
- 검제 알바트리온
- 검제 밀라보레아스
- 하이마더 모드
- 충신 아셀린
- 용맹투사 마리우스
- 아라비아의 검 파이나
- 비탄검 팔몬드
- 사구군주 그레고르
- 유해한 비주그
- 레가투스 테옥스
- 아서라트릭스 라마수
- 자유워커 볼린트
- 기만자 로키
- 페어리의 아버지 오딘
- 황야왕 아라가즈
그림자의 전설 천장 보정 시스템
천장 시스템은 일정 수량의 파편을 열었음에도 특정 희귀도의 챔피언을 얻지 못했을 때에 발동되는 시스템입니다. 즉, 지정된 수량 이후의 파편부터는 보정 시스템이 활성화되어 파편 하나당 확률이 올라갑니다.
무조건 에픽 챔피언 획득하는 파편 개수
🟦 고대의 파편, 🟪 보이드 파편: 20개를 열었는데도 에픽 챔피언이 나오지 않을 시, 이후 파편 한 개당 에픽 소환 확률이 +2%로 누적되어 상승합니다.
즉, 가장 최악으로 운이 없는 경우를 가정한다면,
기본 8% 확률에 21번째 파편부터는 추가로 2% 확률이 계속 누적되어, 총 66개의 고대 또는 보이드 파편을 열어야 비로소 에픽 챔피언을 무조건 획득할 수 있다는 의미가 됩니다. 이런 경우, 로또 복권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부분은 그전에 에픽 챔피언을 획득합니다.
무조건 전설 챔피언 획득하는 파편 개수
🟦 고대의 파편, 🟪 보이드 파편: 200개를 열었는데도 전설 챔피언이 안 나왔다면, 일단 위로를 드립니다. 진짜 게임할 맛이 안 나죠. 파편 모으는 게 보통 인내심으론 매우 어려운 일인데 말입니다......
201개째의 파편부터는 한 개당 전설 소환 확률이 +5%로 누적 상승됩니다.
마찬가지로 가장 최악으로 운이 없는 경우를 가정한다면,
기본 0.5% 확률에 201번째 파편부터는 추가로 5% 확률이 계속 누적되어, 총 220개의 고대 또는 보이드 파편을 열어야 비로소 전설 챔피언을 무조건 획득할 수 있다는 의미가 됩니다.
✔️ 마숲의 게임 공략 팁: 최악의 가능성이 있을 경우, 마냥 기분 나빠하시지 마시고 무조건 파편을 모아, 전설 챔피언 1 + 1 획득 이벤트일 때를 기다렸다가 오픈하세요. 다른 파편들도 마찬가지입니다!
🟥 태고의 파편: 75개를 열었는데도 전설 챔피언이 안 나왔다면, 76개째 파편부터는 한 개당 전설 소환 확률이 +1%로 누적 상승됩니다.
최악의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본 1% 확률에서 76번째 파편부터는 추가로 1% 확률이 계속 누적되어, 총 175개의 태고의 파편을 열 때는 무조건 전설 챔피언을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신화 챔피언 확률은,
기본 0.5% 확률에 201번째 파편부터는 추가로 10% 확률이 계속 누적되고, 총 210개의 태고의 파편을 열어야 비로소 신화 챔피언을 무조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신성한 파편: 12개를 열었는데도 전설 챔피언이 안 나왔다면, 13개째 파편부터는 한 개당 전설 소환 확률이 +2%로 누적 상승됩니다.
최악의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본 6% 확률에서 13번째 파편부터는 추가로 2% 확률이 계속 누적되어, 총 59개의 신성한 파편을 열 때는 무조건 전설 챔피언을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파편 천장 확률 요약
무조건 획득이 가능한 챔피언과 파편 종류별 최대 수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대 / 보이드 | 태고 | 신성 | |
에픽 | 66 | - | |
전설 | 220 | 175 | 59 |
신화 | - | 210 | - |
위의 보정 시스템(천장)은 파편의 종류별로 따로 활성화됩니다. 신성한 파편에서 전설 챔을 획득했다고 하여, 고대의 파편 천장 시스템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각 희귀도의 챔피언을 획득할 경우, 해당 파편의 확률이 초기화됩니다.